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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OD(객체지향 개발)의 원칙Programming/Technical 2011. 9. 21. 19:371. SRP - 어떤 클래스를 변경해야 할 이유는 오직 하나뿐이어야 한다.
2. OCP - 클래스를 변경하시 않고도 어떤 클래스의 환경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.
3. LCP - 유도된 클래스의 메소드를 퇴화시키거나 불법으로 만드는 일을 피하라
기반 클래스의 사용자는 그 기반 클래스에서 유도된 클래스에 대해 아무것도 알 필요가 없어야 한다.
4. DIP - 자주 변경하는 컨크리트 클래스 대신 인터페이스나 추상 클래스에 의존하라.
5. ISP - 어떤 객체의 사용자에게 그 사용자한테 필요한 메소드만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라'Programming > Technic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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